본문 바로가기
더뉴스킹

vj특공대 코피노 뜻 구본창 아빠 찾기

by 더이슈킹 2018. 7. 7.




vj특공대 코피노 뜻 구본창 아빠 찾기

코피노 뜻은 한국인을 뜻하는 코리안 과 필리피노의 합성한 것으로 아빠가 한국인 그리고 엄마가 필리핀인 사이에 태어난 아이를 뜻합니다. 필리핀에 가면 유독 학국인 유학생들이 많이 있습니다. 코피노 라는 말이 유래된 것은 여기서 시작됩니다. 코피노로 태어난 아이들은 생김새가 다르기 때문에 친구들 사이에서도 놀림과 괴롭힘을 당하는 경우가 허다하다고 합니다. 한국인 아빠를 본적도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코피노 아이들은 아빠를 그리워 하고 있습니다.





필리핀에서 한국인 남자와 만남을 가진 한 필리핀 여성들은 임신을 한 이후부터 연락이 끊겼다고 합니다. 코피노를 낳은 필리핀 여성중 한명은 임신사실을 한국인 남자친구에게 알리고 전화번호를 받기도 했지만 막상 전화를 해보니 엉뚱한 사람이 받았다고 합니다.


실제 vj특공대에서는 실제 필리핀 현지상황을 알아봤습니다. 카메라에 담긴 영상에서는 한국 남자와 필리핀 여자가 만남을 가지는 장면들을 쉽게 포착되어 있었습니다.  최근에는 코피노와 필리핀 엄마가 한국으로 찾아와 한국 아빠를 소송하는 사례도 늘고있는 추세라고 합니다.





필리핀 세부에는 코피노 마을도 있을정도라고 합니다. 한 한국 남자 유학생은 필리핀 여성과 연애하고 코피노가 태어났습니다. 한국에 돌아가 가족들에게 허락을 받고 오겠다는 말을 남기고 떠났지만 코피노의 나이는 8살이었습니다.


코피노의 안타까움을 느낀 구본창 씨는 아빠를 찾고 싶어하는 코피노들을 대상으로 아빠찾기 라는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구본창씨는 현재 필리핀에 거주중인 코피노는 이미 4만명이 넘는다면서 현재 필리핀에서는 코피노를 문제삼아 집단 소송으로 갈수있다면서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