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더뉴스킹

햇살론 유스

by 더이슈킹 2020. 2. 5.



햇살론 유스

햇살론 유스(youth)는 청년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저금리로 갈아탈수 있는 정책금융상품입니다.





햇살론 유스는 지난 2012년부터 이미 시작된 정책금융상품인데요. 재원이 부족해지면서 결국 2019년 1월 상품 공급이 중단되었고, 이후 상품 재정비 기간을 거치면서 1년 만에 다시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햇살론 유스 대출조건은 만 34세 이하이면서 연소득 3500만원이하여야 합니다. 또한, 구직을 준비 중인 미취업 청년, 중소기업 재직기간 1년 이하인 사회 초년생이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정규 소득이 없다면 아르바이트 등을 통해 상환능력이 조금이라도 있으면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햇살론 유스 지원 한도는 반기당 300만원씩 최대 1200만원입니다. 만약 용도증빙이 필요없는 일반 생활자금이라면 반기당 최대 300만원, 주거비, 학비나 의료비 등 용도를 증빙하면 연간 최대 600만원 내에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햇살론 유스 금리는 3.6~4.5%로 시중은행 대출 상품보다 비교적 낮은편입니다. 사회초년생은 4.5%,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차상위계층, 북한이탈주민, 한부모가족 등 사회적배려대상자의 경우 3.6%입니다. 취업 전까지 상환부담을 줄이기 위해 최대 8년의 거치기간을 부여하고 상환기간은 최대 7년입니다.



햇살론 유스를 이용하려면 우선 서민금융진흥원 모바일 앱을 설치해 기초 자격요건이 충족하는지 확인해야 하는데요.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서 보증심사를 진행하고 나서, 협약은행 모바일 앱에서 대출신청을 하면 햇살론 유스이용이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