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더뉴스킹

미국 독감 사망자

by 더이슈킹 2020. 2. 4.



미국 독감 사망자

미국 독감 사망자가 1만 명을 돌파했다고 미국의 한 매체가 전했습니다. 미국 독감 사망자에 대해 이 매체는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의 자료를 인용했는데요.





2019년~2020년 시즌에 유행하는 독감은 유독 예방접종을 해도 걸리는 경우가 많았던 것 같습니다. 특히 건강한 성인도 합병증으로 중환자실에 입원하게 만들만큼 치명적인 것도 특징입니다.



미국 독감은 만성 질환이 있는 사람의 경우 독감 합병증이 나타날 위험 또한 높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그러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가 늘어나면서 미국 독감이 상대적으로 덜 공포스러운 사회분위기 입니다.





미국 독감에 대해 미국 템플대학 루이스카츠의대 교수는 "우리는 알려지지 않은 것을 두려워하고 새로운 감염에 대한 정보를 더 갈망하는 경향이 있다" 라고 말하며 "미국 독감으로 1만 명이 숨진데 비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사망자는 아직까지 한 명도 없다" 라고 밝혔습니다.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에서는 미국 독감 사망자가 매년 1만 명 정도이고, 올해는 이를 넘길 수 있다고 전망하고 있습니다. 미국 독감으로 가장 많이 사망한 시즌은 2017-2018년으로, 당시 6만1000명이 사망했고 4500만 명이 감염된 바 있습니다.





댓글